본문 바로가기
내물건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물 양 조절 초기화 설정 방법 & 후기

by 이제이제이 2020. 8. 16.
반응형

1.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비교

: 에센자 미니 vs 이니시아 vs 픽시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머신 중 심플한 기기는 에센자미니, 이니시아, 픽시 이렇게 세 가지가 있어요.

이 세 모델 중에서 뭘로 살지 고민을 가장 많이 하실 것 같은데 스펙을 비교해봐도, 실제로 사용해봐도 가열 시간도 비슷, 기기 크기도 비슷, 셋 다 추출양 조절도 되고.. 사실상 큰 차이는 별로 없더라구요.

그래도 이 중 제일 제 맘에 든 건 이니시아.

물탱크 용량은 0.6이나 0.8이나 사용하는 데에는 별 차이가 없어서 고려대상에서 제외했을 때, 픽시는 디자인이 제스타일이 아니고, 에센자 미니는 캡슐 수거함 용량이 너무 작고, 또 큰 컵을 사용하려면 아래 받침대를 분리해야 하는 점이 별로라 이니시아로 결정했어요.

 

이니시아 머신의 국내 정식수입품은 블랙/레드 두 가지 색상 밖에 없지만 사실은 10가지 정도의 매우 다양한 색상이 있어요. 특히 그레이나 스카이블루 색이 참 이쁘네요..+_+

 

그런데..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윗줄의 커피머신 3개와 아랫줄의 커피머신 3개간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바로 커피가 추출되는 입구 모양이 달라요!

저도 이번에 사면서 알게된건데요, 네스프레소 머신은 드롱기(DeLonghi), 크룹스(Krups) 같은 유명한 커피머신 회사들이 OEM처럼 기기를 제조해서 공급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어떤 회사에서 제조했느냐에 따라 머신 색상과 추출구 모양이 다르게 되어 있는 것인데, 드롱기나 크룹스나 뭐 커피머신 제조로는 매우 유명한 회사들이니까 사실상 기능에는 차이가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ㅎㅎ

 

 

2.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개봉기

 

짜잔!! 박스는 이렇게 생겼어요.

저는 고민고민하다가 결국 블랙으로 골랐는데 집에 들여놓은지 이틀 정도 지난 지금까지도 스카이블루 색상이 눈에 밟히네요

 

 

제가 구입한 블랙 색상은 드롱기에서 제조했나봅니다

 

16개입 커피캡슐 샘플팩도 함께 왔어요.

미래에 저와 함께 커피드실 분... 벌써부터 마시고 싶은건지 성격 참 급하시네요ㅋㅋㅋ

 

이제 커피를 내려보려구요ㅎㅎ

먼저 물탱크에 물을 넣고 코드를 꽂았어요. 물탱크는 따로 떼어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전 깔끔병 중증 환자라 커피 내리기 전에 내부 청소 싹 하고 물탱크는 젖병소독기에도 넣어서 10분 돌렸어요ㅋㅋ

 

전원 코드를 꽂은 후 아무 버튼이나 한번 눌러주면

​이렇게 두 버튼이 동시에 깜빡거립니다. 20초 정도? 예열 중이니 얌전히 기다려야 합니다....

 

깜빡거림이 멈추면 이제 커피를 내릴 준비가 다 되었다는 뜻이에요

* 깜빡거리는 중간이라도 원하는 버튼을 누르면 예열 후 바로 커피가 나옵니다. 시간없을 땐 미리 컵 설치해두고 이렇게 하면 편해요

 

 

머그컵을 준비하고 올려놓으려는데..

컵이 커서 안 들어가네요

 

그럴 땐 아래 부분을 위로 쓱 올려주면 큰 컵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좋네요 ㅋㅋ

 

다 됐으면 캡슐을 넣고 손잡이를 앞으로 당긴 후,

 

에스프레소(작은컵)나 룽고(큰컵) 중 원하는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커피가 추출됩니다.

 

오호 커피가 잘 나오는군요

 

룽고 치고는 물 양이 심히 적은 것 같아서 물 양 설정을 조절해보려고 해요

 

 

 

3. ​물 양 조절 설정 방법 / 초기화 방법

 

버튼을 한 번 누르면 기본적으로 셋팅된 에스프레소(40ml), 룽고(110ml) 물 양이 나오는데요 내가 원하는대로 물 양을 다시 설정할 수가 있어요.

커피를 추출할 때 버튼을 한번만 누르는게 아니라, 원하는 물의 양이 나올 때 까지 버튼을 쭉~~ 누르고 있으면 이 때의 시간을 기기가 인식해서 앞으로 그 버튼을 누를 때마다 같은 양의 물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200~250ml 정도의 양이 좋아서 제가 좋아하는 양으로 설정 해 뒀어요

 

+

초기화 하려면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1)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룽고 버튼(큰컵) 을 5초 이상 누른다

2) 버튼 불빛이 빠르게 깜빡깜빡거리면 손을 뗀다

3) 불빛 깜빡거림이 느려자다가 멈추면 리셋 완료

 

자 다시 돌아와서...

손잡이를 위로 올리면 사용된 캡슐이 아래로 떨어지구요 캡슐 수거함은 이렇게 앞으로 당겨서 비워주면 됩니다ㅎㅎ 이니시아는 13개 까지 보관 가능하니 귀차니즘 있는 저에게 아주 딱이에여ㅋㅋ

 

기기 전원을 끄고 싶으면 9분간 가만히 기다리던가 아니면 두 버튼을 동시에 꾸욱 1초간 눌러주면 됩니다. 저는 성격이 급해서 바로 전원 꺼버렸어요ㅋㅋ

 

 

 

4. 네스프레소 뷰 큐브 (웰컴 오퍼) 신청 방법

 

아참, 네스프레소 머신을 새로 산 고객들에게만 '네스프레소 웰컴 오퍼' 있는거 아시죠!?

 

베스트셀러 혹은 커피트래블 150팩을 네스프레소 공홈에서 구입하면

투명한 '뷰 큐브'나 '디스커버리 박스'가 사은품으로 증정돼요

 

이건 아무나 살 수 없고 네스프레소 공홈에 회원가입해서 기기 등록을 하고, 캡슐 주문도 2회 미만인 고객만 증정받을 수 있는거니까 기기 구입하시면 일단 베스트셀러 150팩 구입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안그러면 캡슐 보관이 난처해진다는~

 

저는 베스트셀러 150팩 주문했고 바로 다음 날 바로 도착했어요ㅎㅎ

 

도착하자마자 다양한 캡슐들 조금씩 꺼내서 뷰 큐브에 담아봤는데 넘넘 이쁘네요!!

​만약 뷰 큐브가 없으시다면 무인양품에서 파는 투명 아크릴로 된 3단 안경 케이스도 캡슐 보관에 딱 좋다고 해요.

이상 내돈주고 산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드롱기 블랙 후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