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 색놀이터 (+ 미술가운 비교 추천)

by 이제이제이 2021. 8. 13.
반응형

Now in 색놀이터🎈(어제)

요즘 둘째가 급성장(?) 하면서 언니가 하는 모든걸 다 따라하고 빼앗고 난리라 첫째가 받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첫째만을 위한 시간이 필요해진 것 같아서 오늘은 하원 후 둘이서 색놀이터에 왔다.

색놀이터는 소규모 미술 체험교실 같은건데 클래스당 40분 정도로 시간도 적당하고 1회씩 수업을 들을 수도 있어서 좋다.

인스타에 색놀이터 검색하면 여러 지점들 나온다.

나는 민트점 다님ㅎㅎ

스케줄은 매번 바뀌니까 그때그때 인스타로 확인하면 되고 원하는 클래스 있을 때 예약하면 된다.

앉아서 사부작거리는 모래놀이, 소금놀이, 클레이 놀이도 있고 벽의 큰 그림 칠하는 물감놀이도 있고, 막 뛰어다니는 활동성 큰 것도 있다. 아이 성향 맞춰 신청하면 될듯ㅎㅎ

주차는 건물 1층에 하면 되고

전타임과 많이~ 겹칠 정도로 너무 일찍 가지만 않으면 주차에는 문제 없었던 것 같다.

방배 민트점 내부는 이런 모습이고

코로나때매 10분 전 부터 입장 가능하다. 편백나무실에서 애들 좀 놀 수도 있음

수업료는 22,000~25,000원 선이고

어른은 음료 한 잔 시키면 됨

동생 따라와도 특별한 요금 추가는 없다

물놀이 혹은 물감놀이의 경우에는 미술가운, 여벌옷, 속옷까지 다 필요하고, 앉아서 사부작거리는 쌀놀이, 클레이 이런건 미술가운, 여벌옷 약간만 있어도 되는 것 같다.

+

미술가운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나도 첨에 미술가운 사기 전에 앞치마 스타일로 살지, 멜빵으로 살지 전신으로 살지 좀 고민했었다.

보통 많이 입는건 앞치마, 전신 두 타입인 것 같은데 현장 사진 보면 알겠듯 대세는 전신가운👍🏻ㅋㅋ

근데 전신 미술가운은 하의가 더러워질 걱정이 없는 반면 아이들이 더워하거나 불편해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고, 앞치마형 미술가운은 좀 더 예쁜 대신 하의는 버려도 될 옷으로 입혀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나는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앞치마형으로 샀는데 나는 싼 레깅스가 집에 아주 많아서 하의는 그런걸로 입혀도 되니까 괜찮았지만 진짜 물감이 온 몸에 묻는 물감놀이를 할 땐 전신가운 입히는게 엄마는 편할 것 같다.

내가 산 미술가운은 요고👇🏻

 

따블리에 아동용 블라썸 미술가운

COUPANG

www.coupang.com

 

* 쿠팡 링크는 클릭하시면 바로 앱으로 연결이 되는데,

제가 이렇게 추천을 하면 수익의 1~3%는 저에게 오지만 그렇다고 해서 구매 가격이 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후기는 여기 5번👇🏻

https://ejejlife.tistory.com/206

 

21년 4-5월 아이물건 후기 (스몰미미 고쟁이, 핑크퐁 모래놀이, 한샘책장, 미술가운, 이케아 플리

아이물건 쇼핑리스트/ 2021년 4-5월 🐛 1. 스몰미미 고쟁이 바지 2. 핑크퐁 모래놀이 3. 한샘 5단 책장 4. 화이트 암막 블라인드 5. 유아 미술가운 6. 이케아 북트럭 7. 반짝이 미술도구 8. 다이소 종이

ejejlife.tistory.com

아래는 수업했던 사진들ㅋㅋ

문어 물감놀이

쌀 + 클레이 놀이 - 이건 사부작대기 좋아하는 애들만 추천

소방차 물감놀이ㅋㅋ

개인적인 느낌으론 색놀이터는 3~6세 아이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긴 하지만 3살에겐 약간 어려워보였고(물감놀이의 경우) 또 6세 7세 아이들의 경우에는 미술에 큰 흥미가 있지 않는 한 조금 재미없을 수도 있을 것 같다. 4~5세가 가기에 아주 최적의 곳 같다는 느낌! 그리고 미술놀이 특성상 역시나 남자아이 보단 여자아이가 조아합니다ㅋㅋ

그리고 엄마입장에선 이왕 하는 프라이빗 미술수업이니 좀더 역동적이고 화려한걸 시키고 싶은데 집에 앉아서 색칠놀이, 모래놀이, 클레이 조아하는 4세 우리 딸은 오히려 앉아서 쌀 만지고 클레이 조물거리는 수업을 더 좋아했다.

나는 첨에 마구마구 활동적인거 시키고 싶어서 욕심 부렸는데 이젠 그냥 애 좋아하는걸 시켜주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하고 생각을 좀 바꿨음...ㅎㅎㅎ

수업 끝난 후 쥬스 한잔씩 마시며 킨더조이 먹는 너희들이 세상에서 젤 행복해 보인다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