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 안양 민백어린이공원 과학 놀이터

by 이제이제이 2021. 7. 21.
반응형

가정보육을 거의 3주째 하다보니까 맨날 집에만 있을 수도 없어서😭 요즘은 사람 없는 시간에 사람 없는 곳을 간간히 찾아다니고 있다.

오늘은 아이 손가락에 뭐가 찔려서 아침 일찍부터 안양에 있는 외과에 갔다가, 이왕 멀리까지 나온거 근처에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이 있나 검색해보던 중 평촌에 자가발전 모노레일과 회전목마, 그리고 모래 놀이터까지 있는 공원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다.

나는 오전 11시쯤 갔다가 30분 정도만 놀고 바로 돌아왔는데 내가 갔던 시간이 애매해서 그런가 놀이터에 사람이 한 명도 없어서 좋았다.

이 공원은 멀리서 일부러 찾아갈 정도는 아니지만 안양 의왕 혹은 과천에 산다면 한번쯤 다녀오기 좋은 곳이라 공유해본다.

민백 어린이공원 위치, 주차

민백공원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부림로 20

민백 어린이공원 위치는 여기👆🏻👆🏻👆🏻

민백초등학교와 건영아파트 사이에 있다.

그런데 민백공원을 검색해보니 가까운 거리에 두 곳이나 있어서 헷갈리기 쉽게 되어있었다. 나도 대충 지도보고 백운초 옆으로 갔다가 완전 헛걸음을ㅠㅠ

꼭꼭 민백초등학교 옆 공원으로 찾아가야 한다.

참고로 티맵에서는 #민백공원 검색해도 안 나오기 때문에 민백초 검색해서 가야하고, 카카오네비는 #민백어린이공원 검색하면 잘 나온다. 나는 아직 티맵 쓰고 있는데 이참에 카카오네비로 갈아탈까 싶다-.-

민백어린이공원의 주차장은 없지만 바로 옆에 귀인동 행정복지센터가 붙어있고, 만약 오래 주차할거라면 안양 농수산물 도매시장에 주차하고 아파트 숲길 사이를 걸어가도 될 것 같다. 도보 5~10분ㅎㅎ

귀인동 주민센터에서 민백공원으로 걸어가는 길.

매우 짧은 길인데 마치 울창한 숲속 같다.

짜잔 자가발전 모노레일과 회전목마가 있는

민백 어린이공원 과학놀이터 도착!!

나 이런 모노레일 처음 봐서 너무 신기ㅋㅋ

자가발전 모노레일

자가발전 모노레일은 페달을 밟아 발전기를 돌리면 내가 만든 전기의 힘으로 움직이는 모노레일인데 어른도 탈 수 있어서 보통 아이들이 모래놀이터에서 노는 동안 어른들이 이 모노레일 타며 운동을 한다고 한다.

바퀴가 커서 4살 아이가 혼자서는 절대 탈 수 없었고 아이는 이렇게 무릎에 앉히고 어른이 페달을 밟아서 작동시키면 된다. 우리 애는 너무너~무 즐거워해서 내가 땡볕에 이거만 한 세네번 탄 것 같다ㅋㅋ 근데 나도 신기하고 재밌었다ㅋㅋ

자가발전 회전목마

자가발전 회전목마 이것도 아이가 넘 좋아했다ㅋㅋ

2명이 시소에 마주앉고 페달을 밟으면 시소가 회전목마처럼 옆으로 돌아간다.

물론 4살 아이는 할 수 없고 어른이 다 페달을 밟아서 돌려줘야 한다ㅋㅋ 아빠 필수~

자가발전 유아시소 스카이씽씽

자가발전 유아시소는 고장나있었고 스카이씽씽은 키로수 제한 때문에 사용 못해봤는데 페달을 혼자서도 밟을 수 있는 유치원, 초등 저학년 아이들은 엄청 재밌게 놀 수 있을 것 같다.

모래놀이터

그리고 과학놀이터의 꽃 모래놀이터!

아이들은 모래놀이를 참 좋아하는데 요즘은 모래놀이터가 많이 없어서 이 동네 저 동네 찾아다녀야 한다. 근데 여긴 모래놀이터에 미끄럼틀과 그네도 있고 물 나오는 곳도 잘 되어 있고 뒤쪽에는 모래 털어주는 기계와 개수대, 화장실이 잘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놀고, 씻고 집에 가기에 좋게 되어 있었다.

 

개수대와 화장실.

민백 어린이공원은 굳이 멀리서 찾아갈 정도는 아니지만 근처 사는 주민이라면 정말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터같았다. 그러고보니 안양에는 큰 중앙공원도 있고 군데군데 놀이터도 잘 되어 있고 어찌보면 우리동네보다 아이가 살기 좋겠다는 생각도 든다.

과천은 요즘 재건축만 열심이지 정작 모든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도록 시에서 운영, 관리하는 아이들 공간은 제대로 된게 하나도 없는 것 같아서 아쉽다.

판교, 광교, 안양, 의왕 모두 아이들을 위한 대형 놀이터나 창의적인 놀이시설이 있는 공원, 숲놀이터 같은게 군데군데 있는데 과천은 도시설계가 매우 부족한건지 아님 관심이 없는건지 뭔지..😩

시청 앞 광장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멋진 생태 공원을 조성해주세요 제발~!

+

그리고 이번 기회에 안양, 군포, 광교 등지에 잘 조성된 숲 놀이터가 꽤 있다는걸 알게 됐다‼️

이놈의 코로나 때문에 맛집도 못가고 카페도 못가고 애들이랑 지지고볶고만 하고 있기 때문에 이젠 맛집 투어가 아니라 숲놀이터 투어를 할 것 같은 느낌...

대형 모래놀이터, 트램펄린, 유아숲체험원 등이 있는 군포 #초막골생태공원

창의적인 놀이시설이 있는 #신촌어린이공원

숲속놀이터, 짚라인이 있는 광교 #정암수목공원

...

차차 다녀보며 리뷰 올려봐야지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