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 군포 초막골 생태공원

by 이제이제이 2021. 8. 18.
반응형

저번에 안양 민백어린이공원을 다녀와보니 아이 친화적으로 꾸며진 공원이 넘 좋았어서 그 후로도 아이들을 데리고 몇 번을 더 갔었다. 그러다가 근교에 이와 비슷한 곳이 또 있지 않을까 해서 검색을 해 봤는데..! 오*_* 새로 정비된 숲놀이터 & 생태공원들이 꽤 많다는걸 알게됐다.

https://ejejlife.tistory.com/218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 안양 민백어린이공원 과학 놀이터

가정보육을 거의 3주째 하다보니까 맨날 집에만 있을 수도 없어서😭 요즘은 사람 없는 시간에 사람 없는 곳을 간간히 찾아다니고 있다. ​ 오늘은 아이 손가락에 뭐가 찔려서 아침 일찍부터 안

ejejlife.tistory.com

 

하나하나 찾아보니 어떤 엄마는 아얘 주말마다 숲놀이터만 찾아다니기도 하고, 또 어떤 블로그에는 서울권, 경기 남부권, 동부권,, 이런 식으로 숲놀이터만 정리되어 있기도 하고. 이거슨 신세계ㅎㅎㅎ

코로나가 금방 끝날 기미도 없고 아이들과 갈 곳이라곤 사람이 없거나 넓은 공원밖에 없기에 나도 시간나는대로 찾아다녀보자, 생각했고 지난 주말에는 집에서 20분 정도 걸리는 군포 초막골 생태공원에 다녀왔다. 와 그런데 여기 정말 넓고 관리도 진짜 잘 되어 있다ㅎㅎㅎ 유아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정말 좋은 곳이었다..!!

초막골생태공원 위치, 주차

#초막골생태공원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917-3

초막골생태공원은 군포시 산본동 수리고등학교와 능내터널 사이에 있다.

무지하게 넓은 부지이고 주차장은 양쪽 끝에 하나씩 있다.

초록주차장의 일부. 아침 10시엔 텅텅 비어있었지만

점심 때가 되니 차가 꽉 찼다.

주차팁은 능내터널 쪽 초록주차장을 이용할 것!

* 네비에 '초막골생태공원'을 찍으면 자동으로 수리고 옆의 정문 주차장으로 안내가 되는데, 이 주차장은 (23)자가발전놀이시설과 가깝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매우 좁고 주차 대수도 정말 적어서 본주차장의 역할을 거의 하지 못하는 곳이다. 나는 생태공원을 다 둘러볼 필요도 없다, 자가발전놀이시설과 모래놀이터만 이용하고 바로 돌아올 것이다, 사람 없는 시간대에 도착했다, 하는 사람만 여기 주차 추천

*반면 초록주차장은 네비에 굳이 초록주차장으로 검색해야한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주차장이 엄청나게 커서 주차 걱정이 없다. 또 지도에서는 생태공원이 심각하게 넓어보이긴 한데 유아숲체험원이나 상상놀이마당까지 가는 길은 생각보다 가깝고, 가는 길에 볼거리가 많아서 전혀 힘들게 느껴지지 않는다. 오히려 공원 구경도 하고 좋았음ㅎㅎ

초막골생태공원, 준비물

초막골 생태공원 내에는 연못도 많고 연꽃원, 책의정원, 숲속미로원 등 다양한 산책코스도 있긴 하지만 아이들이 주로 가는 장소는 (24)아숲체험원, (15,16)상상놀이마당, (23)자가발전놀이시설 세 곳이 아닐까 싶다.

* 준비물

공원이 정말 커서 어린 아이가 계속 걷기에 힘들 수도 있고, 또 애들은 모래를 보면 무조건 뛰어들기 때문에 -_- 여름에 4살 2살 아이들과 갔을 때 개인적으로 꼭 필요했던 준비물은

유모차, 물, 간식, 선블록, 모자, 여벌 옷 & 신발(얇고 통풍 잘 되는 긴바지 좋음, 아쿠아슈즈도 좋음), 수건, 모래놀이도구, 쓰레기 담을 비닐(쓰레기통 아얘 없음)

그리고 더 뭔갈 챙길 여유가 된다면 어른들 앉을 돗자리 & 파라솔, 선풍기, 커피테이크아웃(!!), 김밥 등등 가져가면 좋을 것 같다. 안에 편의점 매점이 아얘 없어서 나는 커피와 김밥이 간절했다ㅋㅋㅋ

주차 후 공원으로 내려가는 길

연못도 쾌적하고

놀이터 가는 길에는 예쁜 꽃과 식물들도 많았다.

여긴 애들이 가도 좋지만 어른들끼리 산책해도 좋고 할머니 할아버지가 오기에도 넘 좋은 곳 같았다. 주말에 김밥, 커피, 돗자리 필수ㅋㅋ

장미터널, 박 터널, 계곡, 분수, 잔디마당 등을 지나 조금 걷다보면 유아숲 체험원이 나온다.

초막골 유아숲체험원

모래놀이터를 먼저 가느라 들어가보진 않았지만 4세 정도 되는 아이들이 놀기에 너무 좋아보였다. 2세 아가가 있는 우리집은 일단 패스. 하지만 다음에 초막골생태공원 또 오면 일단 여기부터 갈 예정ㅎㅎ

상상놀이마당, 어린이교통체험장

대형미끄럼틀과 정글짐, 모래놀이터, 에어바운스, 짚라인 등이 있는 상상놀이마당 도착!

어린이 교통체험장과 함께 있다.

짚라인과 에어바운스가 진짜 좋아보였는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하려 한시적 중단..? 사실 이 두 놀이시설 아니더라도 아이들이 충분히 섞여 놀 수 있어서 굳이 이 두개만 제한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다. 아쉬울 따름

대형 미끄럼틀 2개

그리고 간단한 정글짐 놀이시설이랑 애들이 좋아하는 모래놀이터ㅋㅋ

 

 

교통체험장에는 이렇게 각종 표지판과 신호등, 횡단보도들이 있어서 아이들과 체험해보기에도 좋았다. 빨간불에 마구 건너고 말았지만..ㅋㅋ

 

4살 2살 우리애들은 모래놀이 한참했고 한여름이라 미끄럼틀 같은 놀이기구가 뜨겁기도 하고 반바지 입으면 모래가 몸 안으로 다 들어오기 때문에 긴바지가 필수다. 모자, 썬블록도 필필수ㅋㅋ

바로 옆에는 이렇게 수도시설이 있어서 모래 씻기에도 넘 조음!!

나는 여기서 애들 싹 손발 다 씻겨서 옷 갈아입히고 이동했다ㅠㅠ 안그럼 유모차에, 카시트에 모래천국ㅠㅠ

초막동천이라는 폭포를 지나 좀 더 아래로 내려가면 자가발전놀이시설이 있는 모래놀이터가 하나 더 나온다.

자가발전놀이시설

안양 민백어린이공원에서 봤던 자가발전 놀이시설!!ㅋㅋ 여기에도 있었다

상상놀이마당보다 여기에 파라솔과 테이블, 의자가 있어서 사람들이 더 많은 느낌. 굳이 미끄럼틀 안 탈거라면 상상놀이마당 안 가고 여기서만 놀아도 될 것 같다. 수도시설은 똑같이 있으니ㅋㅋ

생각보다 정말 넓고 좋았던 군포 초막골생태공원.

집 가까이에 이런 곳이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정말 좋았던 곳! 가을에 선선한 바람 불면 또 가야지ㅎㅎ우리 동네에도 이런 공원 조성이 시급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