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물건

듀플렉스 베베 가열식 가습기 후기

by 이제이제이 2024. 4. 5.
반응형

피부 건조하고, 코 건조한 딸 둘이 사는 울집...

(쓰고보니 그냥 내가 잘못했네ㅠㅋㅋ)

전에는 SK 복합식 가습기를 썼었는데 물통에 물 넣기도 넘 힘들고(물통 빼서 물 채운 후 뚜껑 닫고 뒤집어서 꽂기) 물통 모양이 복잡하게 생겨서 세척도 어려웠기 때문에 처분했었는데, 맨날 밤에 잘 때마다 첫째는 팔다리 긁고, 둘째는 코피나고 그래서 ㅠㅠㅠ 뒤늦게 & 급하게 가습기를 새로 구입했다.

 

듀플렉스 베베 가열식 가습기

3.5L DP-780WH / 듀플렉스몰 78000

내가 산건 요고

 

후보는 조지루시, 스텐팟, 스테나, 듀플렉스 등등 있었는데 가열식, 세척 쉽고, 국내산, 10만원 이내로 찾다보니 듀플렉스가 딱이었다.

일단 외관이 깔끔한 모양이라 맘에 들고

분무량 조절은 1,2,3단계 가능한데 평상시에는 2~3으로 틀고 잘때는 1~2로 튼다.

타이머도 돼서 좋음

 

물통 뺀 내부는 이렇게 생겼고

 

물통 넣은 모습.

밤새 틀고 자도 물 약간 남아있어서 양은 맘에 들고

상부급수식이라 물통 빼서 채워도 되고 or 뚜껑만 열고 물 몇컵 부어도 되고,, 둘다 가능한 점이 좋은 것 같다. 무거운 물통 빼서 뚜껑 닫고 뒤집고,, 그럴 필요가 없음

 
 
 
 
00:0000:09
 
  •  
  •  

 

접기/펴기

소음 정도

가열식은 물을 끓여서 나오는 수증기로 가습을 하는 거라 가장 큰 단점이 1. 소음 2. 안전성(아이가 만지면 큰일남) 인데 소음은 위 영상처럼 그냥 보글보글~~~ 들리는데 나는 가열식 가습기에 물 끓는 소리 나는건 당연하다 생각하는 사람이라 별로 단점으로 안 느껴졌다.

가습기는 약간 높은 곳에 올려두었고, 아이들에게는 절대로 만지지 말라고 하면서 엄청 겁줬다👹👹

장단점 정리해보면

⭐️장점

- 외관 깔끔해서 예쁨

- 가열식이라 좀 더 위생적이고, 따뜻한 수증기가 나와서 겨울에 따뜻해서 좋다

- 세척 쉬워보임

- 가성비 좋음

😞단점

- 뜨거운 수증기라 유아에게 위험할 수 있음 (절대 못 만지게 해야하고, 높은 곳에 올려놓기 추천)

- 소음 (보글보글보글 - 나에겐 괜찮은 정도)

- 초음파 가습기는 수증기가 나오는게 시원시원하다 싶을 정도로 눈에 잘 보였는데 가열식 가습기는 확실히 수증기가 잘 안 보임 (아래 이미지 사진만큼 절대 안보인다는ㅋㅋ)

당연 내돈내산이고 지금까진 만족합니다!!

(산지 1주일 됨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