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물건

폴로 랄프로렌 남편옷 직구 후기 : 남자 PK티 폴로셔츠 (+ 사이즈팁 & 착샷)

by 이제이제이 2020. 9. 22.
반응형

남자 폴로 셔츠, 폴로 PK티

100 사이즈 남편 옷 직구 후기


 

가을이 왔다☺️🍂

계절이 바뀌니 입을 옷 없는 울남편 생각에 (이건 내 기준이고 본인은 현재 상태 매우 만족ㅋㅋ) 몇몇 브랜드를 눈여겨보고 있었는데 마침 폴로 랄프로렌에서 9월 초 노동절 겸 30% 세일을 하길래 폴로셔츠와 피케티 등을 구입했다. 곧 있으면 추석이고 하니 가족 남자들 선물도 할 겸 남자 옷만 두판 달림.

폴로는 30~40% 세일 때 구입하면 좋은 것 같고 요즘 환율도 계속 하락세라 직구하기 좋은 타이밍인 것 같다. 다음 세일은 아마 블랙프라이데이 일테니 이번에 구입 못 해서 아쉬운 분들은 미리 사이즈 정해놨다가 블프 세일 뜨면 바로 구입하면 좋을듯!

폴로 랄프로렌 직구 방법은 너무 쉽고 유명하지만 그래도 나는 첫 직구니까 직구방법, 관세, 배대지 요금, 배송기간 간단히 적어두고 그 담에 구입 후기랑 사이즈팁 포스팅해보려 한다.

폴로 직구 방법

다들 아는걸 굳이 적으려니 왠지 쑥스럽구만 허허

폴로 직구를 위해서는 우선 폴로 미국 공홈으로.

주소는 https://www.ralphlauren.com/

보통 위 주소로 들어가면 도메인 co.kr 의 한국 공홈으로 바뀌어 들어가지는데 몇 번 더 .com 으로 수정해서 다시 누르면 폴로 미국 공홈으로 들어가진다.

공홈 들어갔으면

- 장바구니에 상품 담고 배대지 주소로 발송

- 배대지 사이트에서 주문내역 작성

- Shipped > 배송 완료되면 배대지 비용 결제

- 4일 정도 기다리면 한국으로 도착한다.

나는 미국내 배송 5일, 배대지 1일, 국내택배 4일 해서 주말 포함 총 10일만에 받았다.

배대지는 호야USA를 이용했는데 3% 할인쿠폰 적용해서 한판당 $17(한화 약 2만원) 들었다.

폴로 남자옷 직구 후기 & 사이즈팁

■ PK티

우선 피케티부터 보면

내 장바구니.

전부 커스텀 슬림핏 매쉬

 

폴로 남자옷은 같은 디자인이라도

핏이 이렇게 세분화 되어있다.

- 클래식핏 Classic fit

- 커스텀 슬림핏 Custom slim fit

- 클래식핏 Classic fit

- 커스텀핏 Custom fit

- 슬림핏 Slim fit

핏에 따라 사이즈가 다르니까 잘 보고 사야 함..

배송은 이런 박스에 도착.

Custom Slim Fit Mesh Polo

- Cream/Light Blue / L

- Expedition Dune Heather / L

- Fortress Grey Heather / L

- Black Marl Heather / L

깔별로 샀더니 모아놓고 보니 이쁘네!!

남동생꺼랑 같이 산거라 두 사람 스펙은 이렇고

180/82 (30대 중후반 아저씨 체형🤣),

181/76 (신체건장한 사회초년생 체형ㅋㅋ)

두 남자 모두 약간 여유있는 핏을 좋아하기 때문에 PK티는 모두 커스텀 슬림핏 L 사이즈로 샀다. 계절이 계절인지라 긴팔 반팔 섞어 샀음!

 

먼저 건조기 돌리기 전 사이즈 실측해보니

가로 58cm, 세로 76cm 정도.

 

 

처음 딱 봤을땐 M 사이즈를 살걸 그랬나?..싶은 핏.

국내 사이즈 100 입는 남자라면 보통 폴로는 커스텀슬림핏 M 사이즈로 많이들 사지만 남편이 옷을 편하게 입고 싶어해서 이번에 나는 하나 크게 L 라지 사이즈로 했더니 약간 큰 느낌이 없지않았다.

좀 큰가? 아니 적당히 잘 맞나? M사이즈 했음 넘 딱 맞았으려나? 뭐 그런 애매한 느낌.

 

 

그래서 건조기를 돌렸더니!!

와우ㅋㅋㅋㅋ

아주아주 딱 원하던 사이즈가 되었다ㅋㅋ

가로 길이는 58 → 54cm로 줄고

세로 길이는 무려 6센치나 줄어서 70cm 이 됨.

결론적으로 폴로 PK티는 두 남자 모두 커스텀슬림핏 L 라지 사이즈를 건조기 돌려 입으니 아주 편안하게 잘 맞았다는 이야기👏🏻👏🏻👏🏻ㅋㅋㅋ

만약 건조기 없거나 안 돌려 입을거라면

M사이즈를 추천합니다ㅎㅎ

■ 폴로셔츠

폴로셔츠는 관세범위 안에서 총 5장 담겼다.

셔츠는 전부 클래식핏

Classic Fit Gingham Shirt (Royal/White / S)

Classic Fit Tattersall Shirt (Dark Royal/Pink / S)

Classic Fit Plaid Twill Shirt (Merlot/Tan Multi / S)

Classic Fit Plaid Twill Shirt

(Blue/Tan Multi / XS, Violet/Fern Multi / XS)

3장은 남편꺼라 클래식핏 S 사이즈 (100 사이즈용),

2장은 아버님꺼라 클래식핏 XS 사이즈 (95 용) 로 구입.

사실 피케티는 좀 크거나 작아도 입을 수 있지만 이런 셔츠류를 정사이즈가 아니면 못 입기 때문에 사이즈 고민을 많이 했다. 피케티는 라지를 샀는데 셔츠는 스몰을 사도 되나!? 하며 계속 의구심이 들었지만 직구 착샷 후기를 많이 찾아보고 골랐더니 결과적으로 사이즈가 찰떡같이 잘 맞았다. 이번 직구는 사이즈 대성공해서 기분이 좋다ㅎㅎ

 

입어보기 전에 먼저 남편이 잘 입는 국내브랜드 100 사이즈 셔츠랑 폴로 클래식핏 스몰 사이즈랑 비교해봤는데 해지스 100 사이즈와 폴로셔츠 클래식핏 S 스몰 사이즈가 거의 똑같은 크기라 깜짝 놀랐다. 길이만 살짝 길고 품, 폭 다 똑같음ㅎㅎ 이건 뭐 입어보지 않아도 찰떡이구만.

요즘 남편이 셔츠 입을 일이 거의 없어서 착샷은 못 찍었지만 앞서 말한 180/82 정도의 스펙에게 매우 잘 맞는다. 아버지뻘 선물용으로는 하나 작게 XS사이즈 사면 딱 좋을듯!ㅎㅎ

이번 직구로 폴로 클래식핏, 커스텀슬림핏 사이즈를 마스터했으니 앞으로 남편옷 직구가 좀 더 쉬워질 것 같은 느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