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영화 드라마

<알쓸신잡> 시즌3 다시보기 (feat. 김영하 작가)

by 이제이제이 2020. 9. 23.
반응형

휴직과 함께 시작된 김영하 작가 쫓기.

코로나 & 애 둘 육아로 잠시 멈춰있긴 했는데 알쓸신잡 시즌1을 정주행 끝낸 이후 시즌2는 김영하 작가가 안 나와서 일단 건너뛰고 시즌3를 시간 날 때마다 짬짬히 봤다.

알쓸신잡 시즌3는 6회까지는 해외편(아테네, 그리스, 피렌체, 시에나, 프라이부르크), 7회부터는 국내편(진주, 강원, 부산, 강화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코로나와 육아로 방구석에 갇혀서 아테네와 그리스, 그리고 이탈리아의 전경을 보고 있자니 너무 행복했다. 언제 또 유럽에 갈 수 있을까..? 아아 내가 그 곳에 있던 시간들이 정말 꿈같다.


 

E08. 속초 양양 고성편

 

절대 최선을 다 해선 안 된다 (ㅋㅋㅋㅋ)

자신의 능력을 100% 사용하지 않는 것

인생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까

내일은 좋은 파도가 오겠지

 

E10. 부산편

 

 

 

E11. 서산 당진편

 

 

E12. 강화도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공한 소설가가 들려주는 소설 잘 쓰는 법ㅋㅋㅋ

백업이야 언제나 백업해

김영하 작가는 역사적 사실을 현대화해서 비유하는걸 참 잘 하는것 같다ㅋㅋ

 

E13. 알쓸 TMI (번외편)

 

그리고 19년 4월 김영하 작가는 <여행의 이유>를 출간했다.

아직 책을 읽어보진 않았지만 이 알쓸신잡의 영향이 크지 않았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