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 ☁️EBS 파주놀이구름

by theASDF 2021. 11. 11.
반응형

지난 10월 23일 오픈한

어린이 테마파크 파주 놀이구름☁️

지난 10년간 유휴지로 남아있던 파주 운정호수공원 내 유비파크가 EBS 캐릭터와 함께 놀 수 있는 어린이 문화체험공간인 파주놀이구름으로 탈바꿈되었다는 정보를 듣고 서둘러 다녀왔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추천!👍🏻

생각보다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지만 번개맨이나 뿡뿡이, 뚝딱이 같은 EBS 캐릭터를 아는 아이들이라면 정말 좋아할 것 같고, 또 오픈한지 얼마 안 된 곳이라 매우 깨끗하고 관리가 참 잘 되어 있으며 특색있는 놀이기구도 있어서 키즈카페와는 또 다른 신선함이 있었다.

다만 지금은 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오픈시간 전에 미리 가서 기다리거나, 점심시간 전에 도착해서 발권을 한 후 다른 곳에서 점심먹고 시간을 보내다가 오후에 다시 입장하는걸 추천한다.

입장 Tip 은 아래쪽에!

파주놀이구름

경기도 파주시 와석순환로 500 파주놀이구름

운영시간 10:00 ~ 19:00

휴관 매월 첫째주 월요일

요금 소인 15,000원 대인 7,000원

기본 2시간 이용, 초과 10분당 천원

* 유모차 반입 X (입구 보관만 가능)

* 양말 필수 착용

여기가 파주놀이구름인데 주차장도, 부지도 매우 넓긴 하지만 만차시 차 한 대가 빠져야 다시 한 대가 들어갈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차량 대기가 엄청나게 길다. 주차하고 놀이구름에 들어가도 또 입장표를 끊고 한참을 대기해야 한다.

* 입장 Tip

도착했는데 만약 주차 대기가 길다면 일단 일행중 한 명만 먼저 내려서 놀이구름 입장권을 끊고 대기표를 받은 후 그 다음 주차하기. 그래야 대기 시간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

나는 일요일 오전 11시반쯤 도착했는데 주차장에 들어가는데에도 시간이 30분 넘게 걸렸고 막상 들어가니 또 입장대기 인원이 150~200명정도 있었다. 그래서 입장권 발권 후 다시 나와서 아이들이랑 근처 밥집에서 천천히 밥을 먹고나니 대기인원이 80명 정도로 줄어있어서, 그때 다시 놀이구름으로 돌아와서 다시 10~20분 정도 대기 후 겨우겨우 주차를 했다. 그렇게 주차하고나서 커피까지 한 잔 마시고나니 그제서야 입장하라고 알림이 와서 무려 세시간 반 후에 들어갔다ㅎㅎㅎ

 

이건 내가 편집한 파주놀이구름 지도인데ㅋㅋ

1층의 ①하늘언덕과 2층의 ②구름우물은 입장 통로와 같은 곳이고, ③무지개동굴을 통해 놀이구름으로 들어오면 ④환상의숲, ⑥꿈의마을, ⑦모험의 세상 이렇게 크게 세 놀이터가 있다. 마지막으로 크나큰 ⑧원통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와서 파주 운정호수의 노을을 감상하고 집으로 돌아가면 끝!

 

아참 그리고 파주놀이구름에서는 번개맨, 뚝딱이, 뿡뿡이 등 EBS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④환상의숲, ⑥꿈의마을, ⑦모험의 세상 에 하루 5~8번 정도 나오는데 애들이 엄청 좋아한다ㅋㅋ

①하늘언덕 / ②구름우물

입장팔찌를 받고 키오스크에 등록 후 하늘 언덕을 통해 입장하면

구름우물이 나오는데 뚝딱이의 주문과 함께 문을 열면 멋진 영상과 함께 우물이 열리며 문으로 입장할 수 있다. 놀이구름에 대한 기대감이 쭉쭉 높아지는 순간!!ㅎㅎ 아이도 나도 넘 신기했다

④환상의숲

구름우물의 문이 열리고 처음 들어온 곳은 정말 우와!!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로 너무나도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공간이었다. 환상의 숲이라는 이름에 딱 맞게 반짝반짝 정말 아름다웠다

환상의 숲 왼편은 뿡뿡이언덕이 있고, 그 안의 동굴로 들어가면 뿡뿡이의 비밀기지가 있다

아기자기 귀엽게 꾸며진 공간.

우리 아이는 뿡뿡이가 누군지 알아서 액자를 보고 "엄마!! 여기 뿡뿡이의 집인가봐요 뿡뿡이 사진이 있어요" 하면서 즐거워했다. 오래 노는 곳은 아니고 잠깐 구경하는 정도~!

그리고 오른편에는 환상의 폭포라고 해서 미디어아트로 만들어진 무지개 폭포와 연못이 있다.

연못에서 개구리들이 뛰어노는데 개구리를 밟으면 팡! 아름다운 색이 터진다.

⑥꿈의마을

여긴 EBS 친구들이 함께 살아가는 꿈의 마을

오래 볼 것은 별로 없긴 하지만 오픈한지 얼마 안 돼서 무지하게 깨끗하고 나도 아이도 이런 공간이 처음이라 재미나게 구경할 수 있었다.

두다다쿵 버스, 뚜앙의 작업실, 뚝딱이 하우스 등 EBS 캐릭터들을 살린 전시시설이 있던 곳.

신기하게 이것저것 잘 꾸며놓긴 했는데 바로 앞쪽에 놀이터가 있어서 오래 머무르진 못했다.

 

⑦모험의 세상

짜잔 파주놀이구름의 하이라이트 모험의 세상 도착

초대형 볼풀장에 둘러쌓인 거대환 화산 미끄럼틀이 가장 멋졌다

볼풀장도 안전하게 만들어져있고 화산과 강으로 표현되어 있는 점도 좋았다

그리고 거대한 화산 미끄럼틀을 타러 가는 길은 벽을 빙 둘러서 있기 때문에 부모가 가운데에 있으면 아이가 이동하는 모습을 힘들이지 않고 바라볼 수 있다.

특히 울집 첫째는 갑자기 무섭다고 주저앉아 우는 경우가 좀 있어서ㅠㅠ 이렇게 아이들의 이동 동선이 한 곳에서 다 보이는 곳이 참 좋다.

자 그리고 이제 번개맨 나올 시간!!

화산에 알록달록 그림이 그려지며

짜잔 번개맨 등장!ㅋㅋㅋ

애들이 너무너무 좋아하더라. 번개맨! 번개맨! 하며 연호하고ㅋㅋ

모험의 세상 뒤쪽에는 빙하동굴, 거미동굴 같은 공간도 있고

네모네모 쿠션을 쌓아 위로 올라오면 광산 구석구석을 탐험할 수 있는 곳도 있다

⑧원통 미끄럼틀

파주놀이구름의 마지막 코스, 초대형 미끄럼틀

경사도 있고 구불구불한데 이거 재밌다고 몇 번씩 타는 아이들도 있었다. 출발 지점과 도착 지점에 선생님들이 기다리고 있어서 안심!

원통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면 파주 운정호수가 한눈에 보이는 뷰맛집이 있어서 이 곳에서 아이들은 음료를 마시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었다.

여기에도 작은 미끄럼틀이 있어서 나는 애들 미끄럼틀 태우면서 친구랑 잠시 수다타임 가지고ㅎㅎ

마지막으로 반딧불이길을 통해 밖으로 퇴장~

한 공간에서 정말 알차게 2시간 동안 잘 놀았다ㅎㅎ

입장까지의 여정은 험난했지만

아이들이 참 즐겁게 놀아서 뿌듯했던 곳.

우리 집 가까이에도 이런 곳이 있었음 좋겠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