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것이 알고싶다

네이버지도 앱 CCTV로 실시간 도로상황 확인하기

by 이제이제이 2021. 7. 6.
반응형

지금 서울대공원 이용 꿀팁 적어보는 중인데 이곳은 주차장도 여기저기 있고, 차가 많을 때와 거의 없을때가 극과극을 달리기 때문에 주차 전 근처에서 도로 CCTV 를 확인하면 영리하게 주차장을 선택할 수 있다. 그러다보니 쓰게된 네이버지도 CCTV 앱 활용법.

설정만 해 두면 놀이공원 뿐 아니라 코스트코나 이케아 들어가는 길목의 도로 상황 확인할 때도 좋고, 나는 남태령에서 사당 넘어가는 길 가끔 확인하기도 한다. 또 작년엔 한강물 불어나서 출근 길 대란 있었을 때 도로가 침수돼서 통제되진 않았나 확인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했었다. 혹시 필요하신 분 계실까봐 방법 공유해본다.

네이버지도에서 CCTV 확인하는 방법

1. 네이버지도 앱 오른쪽의 네모 아이콘 클릭 > CCTV 체크

 

2. 그럼 지도에 CCTV 아이콘이 지도에서 보이고, 터치해서 이름을 누르면 실시간 도로 CCTV 화면을 볼 수 있다.

 바로 이렇게!ㅎㅎㅎ

완전 좋음

활용 예시)

아래 사진들은 작년에 거의 3주 가까이 이어졌던 장마로 서울 온 동네 다 침수되고 출퇴근 대란 있었을 때 캡쳐해뒀던 사진. 올림픽대로랑 동작대교가 폭우로 다 통제되고 그랬었다.

퇴근시간인데 car-free

왜냐면 침수로 올림픽대로, 동작대교 다 통제됐기 때문

한강물 한 가득

가양대교 통제. 난리였었네ㅠㅠ

활용 예시2) 서울대공원

대공원역 CCTV 보면 메인 주차장 입구로 들어가는 길의 교통 상황을 알 수 있다.

오른쪽 사진 속 화살표가 대공원 들어가는 줄

그리고 경마공원대로의 과천동 대공원IC CCTV 보면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들어가는 도로상황도 알 수 있다.

동물원 갈 때 미술관에 주차하는게 꿀팁이긴 하지만 여기에 차가 쭉 줄서있다면 차를 돌리셔야 합니다.. (빼도박도 못하는 외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