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물건

좋았던 그림책 - 🌏 펠릭스의 세계여행, 아빠랑 함께 피자놀이를, 앤서니브라운 고릴라, 우리엄마

by theASDF 2021. 8. 4.
반응형

시댁에서 아이와 함께 방학을 보내고 있는데 아이들 다 키운 삼촌이 집에 동화책이 많다며 잔뜩 가져다주셨다. 그래서 여기저기 놀러다니는 와중에도 틈틈이 첫째랑 같이 동화책을 잘 읽고 있는데, 신선하고 기발하면서도 느끼는게 많아 아이에게 이런 책을 읽어줄 수 있어서 좋았다는 생각이 드는 책들이 나타나서 후기 남겨본다.


펠릭스의 세계여행 / 아네테 랑엔

 

 

펠릭스의 세계 여행저자아네테 랑엔출판봄이아트북스발매2020.12.10.

이번에 받았던 책들 중 가장 두툼하고 울퉁불퉁하길래 신기해서 펼쳐봤는데 정말 정말 흥미로웠던 책!

내가 받은건 무려 1999년도 책이라 요즘은 잘 안 파는 책인가 하며 검색해보니 매우 유명한 책이었고, 요즘은 10권 전집으로도 팔고 있었다.

추천은 5세부터~.

글밥도 많은 편이고 세계여행 이야기라 나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4세에겐 좀 이른 것 같았고, 구성이 독특해서 유치원 아이들 선물로도 매우 좋은 것 같다. 나는 전집 다는 안 살 것 같고 내용 들춰보고 한두권 정도 더 구입할 생각이다.

이 책이 맘에 들었던 이유는 이렇다👇🏻👇🏻

공항에서 토끼인형 펠릭스를 잃어버린 소피. 슬픈 방학을 보내고 개학을 했는데ㅠㅠ 어머나, 짐가방에 실려실려 세계여행을 하는 펠릭스로부터 편지가 왔다!

책에 진짜로 봉투가 붙어있고 그 안을 열어보면 편지가 들어있어서 깜놀ㅋㅋ 아이도 정말 펠릭스에게 편지 받는 기분으로 읽는 것 같다. 런던, 파리, 카이로, 이집트 등등을 여행하며 편지를 보내오는데 펠릭스가 표현하는 나라의 특징도 재미있고 다음 장에는 어른이 그 나라에 대해 부연설명을 해줘서 더 좋았다.

파리에서는 에펠탑 사진, 이집트에서는 피라미드 비밀지도를 보내온 것도 귀엽고ㅋㅋ 그리고 마지막에 집으로 돌아온 펠릭스가 가방에 넣어 온 선물은???ㅎㅎ 어른인 내가 읽어도 정말 신나고 흥미진진한 동화책이었다.

아빠랑 함께 피자 놀이를 / 윌리엄 스타이그

 

 

아빠랑 함께 피자 놀이를저자윌리엄 스타이그출판보림발매2003.01.25.

이건 글이 두줄씩밖에 없어서 4세부터 추천.

매우 짧고 간단한 동화책인데 아이 눈높이에 맞추어 진심을 다해 놀아주는 부모와, 그걸 표현한 문장이 재밌어서 인상적이었다.

내용은, 비가와서 밖에 나갈 수 없게 된 피트. 그런 아들을 보고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 아빠는 피자를 만들기 시작하는데, 이 책의 핵심은 피자 = 피트ㅋㅋ

피트로 피자만들기ㅋㅋㅋ

우리 애가 너무 좋아했다ㅋㅋ

‘반죽이니까 대답을 할 수 없겠죠’

‘피자가 웃으면 어떻게 하니?’

‘피자 만드는 사람이 피자를 간질이면 어떻게 해요’

👉🏻 이런 문장이 넘 좋았다.

피자놀이에 진심인 가족ㅋㅋㅋ

끝까지 피자놀이에 진심인 작가님ㅎㅎㅎ

정말 유쾌한 책이었고 우리 딸은 이 책을 읽고 나랑 피자만들기 놀이를 한참 했다ㅋㅋㅋ

고릴라 / 앤서니브라운

 

 

고릴라저자앤서니 브라운출판비룡소발매2008.06.20.

그림책 작가로 매우우우 유명한 앤서니브라운.

예당 어린이라운지에도 이 작가님 그림들이 많은데 정작 동화책을 읽어본건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아.. 왜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은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에게 사랑받는지 단박에 알았다.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임에도 불구하고 마냥 밝지만은 않은 이야기, 현대사회의 문제를 넌지시 던져주며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따뜻한 이야기.

아 너무 좋은 책이었다.

from gorilla by anthony browne

앤서니 브라운의 고릴라는 소장각.

이 작가님의 책들은 원서로 구입할 예정이다.

그런데 내가 받은 이 책은 비룡소의 그림동화 중 한 권이었네!! 이 전집도 나중에 찾아봐야지.

우리 엄마 / 앤서니브라운

 

 

우리 엄마저자앤서니 브라운출판웅진주니어발매2020.12.30.

그리고 앤서니브라운의 책 또 한 권.

제목에서 어떤 책일지 다 알 것 같은 느낌?

그런데 다른 책보다 더 더 좋았다.

엄마를 나비와 안락의자로 표현한 그림도 좋았고,

‘우리 엄마는 무용가가 되거나 우주 비행사가 될 수도 있었어요. ~’ 로 시작하는 이 부분에서는 눈물이 핑 돌기까지. 추천합니다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