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

환율 코스피 기록

by 이제이제이 2021. 1. 7.
반응형

환율

1년 3년 10년.

투명한 빨강 보조선은 내가 그린 것

그렇다면 코스피는

........

.......!!!!!!지금

코스피지수와 환율과의 상관관계

딱 1년 전 달러로 ELT를 들었었는데 연초 코로나 터지고 환율이 급등했었다. 원화 말고 USD로 들길 잘했다 생각하며 오예🤑 했는데 1차 조기상환 시기에 베리어 충족을 못해서 조기상환 실패? 그리고 환율은 계속 추락해서 바닥 찍음ㅋㅋㅋ

근데 다행이 오늘 2차 조기상환이 됐고 수익률도 평타는 쳤다. 초고위험인데 4%ㅎㅎㅎㅎ

지난 연말에도 돈이 쪼.....금 남았길래 달러를 살까 IRP 채울까 고민하다가 적당히 나눠 했는데 이번에 상환된 돈은 달러로 그대로 두는게 나을지, 다시 ELS 들지, 아님 주식을 사는게 좋을지 잘 모르겠다.

환율과 주가의 상관관계를 적나라하게 보고나니 이래서 유명한 사람들이 하나같이 분산투자 하라고 하는건가 싶기도 하고. 아니 그보다 궁금한게, 사는 시기는 대강 알겠는데(nowㅋㅋ) 파는건 언제 팔아야하지?... 달러든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매도 시기가 참 어려운 것 같다.

그러다 생각난 영화 <프리퀀시>(2000)

무전기를 통해 과거의 아버지와 연락하며 연쇄살인범을 잡는 타임슬립 영화인데 과거로 돌아간 주인공이 절친 고도의 어린시절 소년에게 말한다.

"너에게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줄게. 마법의 단어를 알려줄테니 오래 기억해야 돼. 그것은 바로 야후(Yahoo!)야, 이 단어를 절대 잊지 마"

그리고 결말ㅋㅋ

YAHOOㅋㅋㅋ

하지만 현실은?🤐👇🏻

 

 

"변하지 않으면 죽는다"…몰락한 야후가 당신에게 던지는 메시지

#01. 막내린 성공신화야후, 버라이즌에 헐값 매각… 창업 22년 만의 몰락야후가 홀로서기를 포기했습니다. 1990년대 ‘닷컴 시대’를 연 스타 야후. 22년 만에 사실상 종말을 맞이한 겁니다. 7월25일

news.joins.com

또르르...

 

야후는 영화가 나왔던 2000년도에 탑을 찍고 그 후 01년 버블붕괴 & 911로 완전 쫄망하게 된다. 이것이 진짜 현실ㅎㅎ

전에 존리의 『엄마 주식 사주세요』 읽었을 땐 아닌데? 아닌데? 하면서 반발심과 의구심이 많이 들었었는데, 곱씹으면 곱씹을 수록 대부분 맞는 말이었던 것 같다. 오늘 마미 & 마미친구들이랑 우연히 자녀교육과 노후대비에 대해 아주 잠깐 이야기 할 기회가 있었는데 존리 슨생님의 말이 맞다는 생각이 더 많이 들었다.

오늘은 북극발 한파에 50cm 넘는 폭설이 내린 날.

주말에 어머님 오신대서 그 전에 2021달력 완성했다가 선물로 드릴라고 몇 일동안 열심히 사진 고르고 스냅스에 넣고 있다가, 문득 아 나는 하루종일 애랑만 있는데, 나도 할 것도, 하고 싶은 것도 많은데 육퇴 후에도 또 애 사진만 보고 있어야 하나 하는 생각에 기운이 빠져서 잠시 달력 만들기를 스탑했다. 새해는 구정부터 아닌가효...?

오늘은 뭔가 몸도 마음도 지치는 날이라 쓸데없이 블로그에 끄적거려봤다.

밀린 가계부나 써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