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옷

만4살2살 아이옷 - 설 자매룩을 위해 구입한 더예한복

by 이제이제이 2024. 2. 24.
반응형

 

지난 설 명절에 구입했던 한복 후기.

아이물건 후기가 많이 밀려있어서 ^^.. 일단 1월에 구입한 것부터 적어봅니다

 

더예한복 QT805 가인당의 6호 - 코랄색 치마, 퍼플&브라운끼가 살짝 있는 당의 장식

더예한복 QT804 미나당의 3호 - 핫핑크 치마, 그레이 당의 장식

꼰띠키즈 한복속치마 11호, 9호

구입한건 이렇게.

늘 그렇듯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쿠팡을 이용했고 (명절 직전에 삼ㅋㅋ.,...)

첨엔 한복+머리띠만 샀었는데 치마가 너무 안 풍성하고 볼품없어서 나중에 꼰띠키즈 속치마를 따로 또 샀다.

아 그리고 자매룩이다보니 둘의 조화를 고려하는게 어려웠다...

같은 저고리에 다른 치마를 입히고 싶었는데 그렇게 아무리 찾아도 맘에드는건 잘 없구. 결국 고민 엄청 오래하다가 이렇게 샀다. 쿨톤과 웜톤으로ㅋㅋㅋㅋ

먼저 산 한복과 헤어장식.

머리띠도 완전 고심해서 골랐는데 맘에 들고ㅋㅋ 근데 첫째꺼 크리스탈분홍은 몇번 쓰니까 장식들이 다 우수수 떨어졌다. 내구성 진짜 구림. 나비분홍이 더 나은 것 같다.

 

 
 

하지만 속치마가 없다보니 뭔가 태가 안 나는 한복. 고려시대 치마? 같고 ㅋ

그래서 급 속치마 구입.

속치마는 일부러 스커트 형식으로 허리벤딩 있는걸 샀는데(애들 입고 벗기 편하라고) 근데 그냥 한복치마랑 같은 모양으로 살걸 그랬나 싶다. 한복 안에 또 허리치마가 있으니 더 어색한 것 같기도 하고.. 흠..

그리고 속치마는 리뷰 보고 따라서 거꾸로 입혔다. 뻣뻣한 면이 바깥으로 가게 해서 입히는건데 그럼 한복이 더 풍성해지는 것 같다.

이건 속치마 입은 모습!

확실히 치마 모양이 다르다.

한복은 속치마 필수라는 말이 있는데.. 유아한복도 마찬가지 입니다. 필필수!!

둘째 얼집 사진ㅋㅋ

속치마 필수입니당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