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블로그 생활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달기 (2) 1차 거절 > 코드 위치 변경 > 크롤러 액세스 > 재승인

by 이제이제이 2020. 11. 2.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목차 (*목차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1) 애드센스 가입 코드삽입 승인 기다리기

(2) 1차 거절 > 코드 위치 변경 > 크롤러 액세스 > 재승인

​...

 

 

 

 

지난 10/26 에 애드센스를 신청했는데 3일 뒤 메일이 왔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려면 사이트에서 발견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사이트를 검토한 결과 안타깝게도 지금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실 수 없습니다.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

무슨 문제가 있다는거지!!

유튜브 동영상 보고 문제를 해결하라는데 봐도 도통 모르겠음...

 

그래서 열심히 검색 후 문제 해결을 위해 두 가지 작업을 했다.

1.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코드 다시 삽입

 

기존에 코드 넣었던 위치
수정 후 애드센스 코드 위치

구글 애드센스 코드는 <head>와 </head> 사이에 넣는건데

저번엔 이렇게 <head> 와 가장 가까운 4번째줄에 넣었다면 이번엔 </head> 와 가장 가까운 이십몇번째 줄에 복사붙여넣기 해서 넣었다. 그게 더 인식이 잘 된다고 하길래.. 다들 경험에 의해 하는 말이지 실제로 그런지는 잘 모르겠다. (어쨌거나 나는 두 가지 수정작업 이후 바로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

 

2.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크롤러 액세스 로그인 정보 넣기

- 이게 뭐냐면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넣은 애드센스 코드를 잘 인식 못할 시 내 사이트의 아이디, 비번, 주소를 이용해서 구글이 내 티스토리를 크롤링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제대로 크롤링 하고 있다면 OK!

1) 애드센스 사이트 > 계정 > 액세스 및 승인 > 크롤러 액세스 > 로그인 추가

 

2) 사이트의 로그인 정보 추가하기

 

 

3) 크롤링 되고 있는 것 확인

이럼 구글이 내 티스토리 정보를 잘 수집하고 있다는 뜻. 문제 없다는 말이다.

 

 

 

 

 

여기까지 확인 한 다음 다시 재신청 했다.

그리고 4일 후..!

 

YAY!!!

뭔가 해 냈다는 기분

제가 더 감사합니다.

다음 편은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하는 방법 써 봐야지.

나는 승인 기다리면서 미리 광고 셋팅을 해 놨더니 광고 승인과 동시에 벌써 애드센스가 붙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